브랜드 아이덴티티의 strategy적 개성) Aake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Kepfere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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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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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은 그 브랜드가 무엇을 상징하는지에 대해 정
책 결정자들에게 지침을 제공한다는데 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Aake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Kepfere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목차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Ⅰ. Aaker의 모델(브랜드 아이덴티티)
Ⅱ. Kepferer의 모델(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실행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올바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창출이 브랜드 자산을 유지 강화하는데 가장 효율적일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기업이 고객들로부터 자사브랜드에 대해 기대하는 연상들로 정의(定義)된다
따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자사브랜드에 대하여 궁극
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 즉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의 수립을 의미한다.
따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은 그 브랜드가 무엇을 상징하는지에 대해 정
책 결정자들에게 지침을 제공한다는데 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보다 완전할수록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가 더 분명해진다.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strategy적 개성) Aake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Kepfere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Aake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Kepfere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목차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Ⅰ. Aaker의 모델(브랜드 아이덴티티)
Ⅱ. Kepferer의 모델(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략(戰略) 적 개성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실행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올바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창출이 브랜드 자산을 유지 강화하는데 가장 효율적일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란 기업이 고객들로부터 자사브랜드에 대해 기대하는 연상들로 정의(定義)된다
따라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자사브랜드에 대하여 궁극
적으로 어떤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 즉 브랜드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의 수립을 의미한다. 제품으로서의 브랜드는 브랜드의 선택과
사용 경험에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중요한 부분이며 제품의 범
위, 제품의 property(특성), 품질/가격, 사용, 사용자,…(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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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의 strategy적 개성) Aakek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Kepferer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리즘 모델
다. 만약 브랜드 아이덴티티
가 지나치게 간결해서 주요구성내용들을 빠뜨리고 있다면 브랜드와 일관성이 없는 커
뮤니케이션 활동이 빈번하게 발생된다 그러나 기업에게는 goal(목표) 로. 소비자에게는 이
미지의 결과로 평가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브랜드 개성을 전략(戰略) 적 요소로 활용할
경우 보다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
1. Aaker의 모델(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에는 12개의 카테고리가 있고 이들은 다시 4가지 관점
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제품으로서의 브랜드, 조직으로서의 브랜드, 사람으로
서의 브랜드, 상징으로서의 브랜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