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의 정보소양 교육 강화 인재양성의 인프라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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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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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로 교원의 교육체계가 폐쇄적이다. 다시 말하자면 주제 발표 에 제시된 현장교육 연수과정(발제 원고 중 `97교육부 )을 보면 컴퓨터 및 일부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익히는 과정으로 생각되며 정보유통의 연계성(예를 들면, 컴퓨터를 통한 정보의 획득과정이나 정보통신망의 구조, 누리망 의 구조 등에 대한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과목이 누락됨으로써 단순히 컴퓨터의 조작능력을 교육하는 커리큘럼으로 생각된다 또한 전문과정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요원 연수 과定義(정의) 연수내용은 현장 교원의 S/W개발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과정처럼 생각된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연수가 과연 교육용 S/W개발의 발전에 얼마만큼 공헌할 것인가는 의문이다.
세 번째로 교원과 학생의 정보통신環境의 改善(개선) 으로 초고속정보통신망의 구축, 정보의 멀티미디어화, 급속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추세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화 環境의 조성이 필요하다.교원의정보소양교육강화인재양성의인프라에관하여
교원의 정보소양 교육 강화 인재양성의 인프라에 관하여
I. 서 론
II. 정보소양 및 인증方案
1. 교육 호로그램의 改善(개선)
2. 교원의 정보화 교육 체계 개방
3. 학교의 정보화 環境 조성 시급
4. 정보화 사회의 무형의 자산에 대한 인식제고 필요
III. 결 론
첫 번째로 정보화 사회의 적응력이란 단지 컴퓨터의 조작능력이나 특정 패키지소프트웨어를 잘 다룰 수 있다든지 S/W의 개발능력이 있다는 것으로 판단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하겠다.
설명
순서
다. 결국 학교 교육을 통한 정보화 적응 교육은 교육차원에만 국한하여 컴퓨터의 조작, 소프트웨어의 활용법 등을 교육하는 것도 중요하나 학…(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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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교원의 정보소양 교육과 자격 인증방안”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필요성을 공감함을 전제로 네 가지의 문제 제기 및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교원의 정보소양 교육이 교원 집체 교육 형태로만 국한되어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정보화 상황 및 관심사에 대한 교류가 이루어지지 못함으로써 정보소양 능력 배양의 지체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는 각계 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가 가공되고 활용되고 있으며 또한 자신이 정보의 제공자이자 이용자 역할을 수행하는 정보의 융합을 유도하여야 한다. 따라서 교원의 정보 소양 교육 역시 동일 직종의 배타적 교육 체계를 탈피하여야 할 것이다.교원의정보소양교육강화인재양성의인프라에관하여 , 교원의 정보소양 교육 강화 인재양성의 인프라에 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교원의 정보소양 교육과 자격 인증방안”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당위성을 공감함을 전제로 네 가지의 문제 제기 및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을 제시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교육용 S/W 및 게임 S/W와 같은 유형은 S/W개발 기술보다는 내용에 대한 아이디어 및 기획(즉, 시나리오)이 더 중요하며 따라서 이러한 교육과정보다는 시나리오 기획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