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co.kr 文化(culture) 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 word4 | word.co.kr report

文化(culture) 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 word4

본문 바로가기

word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文化(culture) 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5:52

본문




Download : 200403.jpg





 ◇분야별 내역=우선 연평균(average) 20%를 넘는 고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게임 분야에서는 근본적인 인력 부족 현상이 예상된다. 대안으로 현재 오는 2006년 개교를 goal(목표) 로 하는 ‘文化(문화)산업대학원대학교(가칭)의 설립대책을 제시했다. 국고지원과 민간출연 방식을 포함해 2006년부터 기금을 조성, 오는 2015년 경에는 약 50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하자는 것이다.
文化(culture) 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이 같은 결과는 정규교육기관에서 배출되는 인력의 71%가 고교와 2년제 전문대 졸업자인데다, 제작 분야에 집중되고 있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했다고 볼 수 있다아


설명
文化(culture) 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문화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the gist리더 양성, 영재 육성 체계 확립=보고서는 호주·캐나다 등 산업이 성장기로 접어든 국가들의 사례(instance)를 통해 文化(문화)산업 성장단계별 인력양성대책을 제시하고 있다아 우선 하청 위주 구조를 갖고 있던 우리나라 文化(문화)콘텐츠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the gist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200403.jpg( 70 )


문화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 뭘 담았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文化(문화)콘텐츠 인력양성 지원기금을 조성할 피료썽도 제기했다. 유사성이 많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산업을 하나로 놓고 추산한 인력수급 전망에서는 ‘과잉공급 속의 필요인력 부족’이라는 결과가 분명하게 드러났다.
 ◇인력수급 예상치 어떻게 나왔나=인력수급치 예상은 文化(문화)콘텐츠 산업이 오는 2008년까지 매년 15.6%씩 성장한다는 전망아래 거시경제 모형과 文化(문화)콘텐츠 관련 정규교육기관 졸업생 예상수치를 대입해 도출한 것이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
 방송·영화산업 역시 인력공급의 비탄력성으로 전반적인 부족현상이 예상되고 음악산업에서는 디지털 environment과의 접목으로 관련 개발분야의 인력수요가 증가해 현 인력구조에 상당한 變化가 있을 것으로 analysis(분석) 했다. 더욱이 이들 산업은 최근 들어 ‘창작 중심으로의 전환’이 급속하게 전개되고 있는 분야여서 앞으로 기획, 개발 분야의 인력 부족 현상은 더 심각해질 전망이다. 이곳에서 매년 디렉터 20명, 프로듀서 20명, 시나리오 30명, 엔지니어링 30명 등 文化(문화)콘텐츠 창작을 위한 the gist인력을 소수정예로 키워내야 한다는 것이다.
다. 해외 우수 전문인력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글로벌 the gist인력 양성센터와 文化(문화)산업기술 개발연구소 설립도 제안했다. 이에 따라 보고서는 당국이 컴퓨터 및 그래픽 전공자 등 비관련 전공인력의 유입을 통한 중장기적 인력 공급대책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이와 함께 文化(문화)콘텐츠 영재육성체계 확립 대책도 제시했다. 이밖에 보고서는 기존 인력의 效果적 활용을 위한 인력양성 종합시스템 가동 대책도 함께 제시했다. 연간 50명 내외의 초중고교 학생을 선정해 향후 文化(문화)콘텐츠산업의 the gist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기교육을 시킨다는 계획이다. 정규교육기관만 놓고 봤을 때는 해마다 6000명 이상의 인력이 부족하고 비정규교육기관을 통한 인력유입을 고려하더라도 2000명 이상이 부족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모든 산업 분야에서 기획, 제작 등 the gist인력의 부족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순서
레포트 > 기타

지난 주말 文化(문화)관광부에 보고된 ‘文化(문화)콘텐츠 인력양성 종합계획(안)’은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인력수급 데이터 하나 없었던 국내 文化(문화)콘텐츠산업의 약점을 해소할 수 있는 ‘좌표’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아 이 보고서에서는 애니메이션·캐릭터·만화·음악·게임·방송 등 분야별로 인력수급 特性(특성)을 analysis(분석) 한 뒤 해외 사례(instance)를 통해 文化(문화)산업 발전단계에 따른 인력양성 대책을 제시하고 있다아 이 보고서는 앞으로 ‘文化(문화)산업 5대 강국 진입’을 위한 정부의 정책 방향 설정에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w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