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marketing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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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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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변경정책 : 현지소비자들의 욕구나 기호나 선호도를 고려하여 현지사정에
맞게 기존 제품의 특징, 디자인, 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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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arketing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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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arketing 믹스
다. 제품계획은 마케팅믹스 요소
중에서 마케팅 program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데 이는 고객
지향적인 관점에서 수립되어야 하며, 어떠한 제품을 생산 · 판매할 것이냐에 따라서
가격결정, 유통경로, 판매촉진 등의 마케팅 믹스 구성요소별 전술이 결정된다
해외시장에 대한 제품정책은 국내에서 공급되는 제품의 변경여부에 따라서 세 가
지로 나눌 수가 있따
(1) 표준제품정책 : 국내에서 기업이 생산하고 있는 표준화된 제품과 촉진을 세계시
장에 그대로 공급하는 정책이다. 진출하는 모든 국
가에 동일하게 적용시킬 목적으로 개발되는 마케팅 믹스는 비용이 적게 드는 advantage이
있으나 각 시장의 요구 사항이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
1) 제품계획
제품계획이란 진출하는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와 상품 수명 주기를 고려하여 상품
의 품질, 내용, 디자인 特性(특성) 등을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고 검토한 후 goal(목표) 시장, 시
기, 가격을 적정하게 계획하고 결정하는 것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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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marketing 믹스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마케팅 믹스
목차
* 글로벌마케팅 믹스
Ⅰ. 제품계획
1. 표준제품정책
2. 제품변경정책
3. 제품개발정책
Ⅱ. 가격정책
Ⅲ. 촉진정책
Ⅳ. 유통경로
* 글로벌마케팅 믹스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경영관리자는 기업의 goal(목표) 를 위하여 각 해외시장의 기
회와 위협을 analysis하고 시장잠재력을 파악한 후에 마케팅믹스 전술(marketing mix
strategy)을 수립하게 된다 마케팅믹스란 통제 불가능한 모든 국내 · 외 環境(환경)에 창조
적으로 適應(적응)하여 마케팅goal(목표) 를 가장 efficacy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의 통제 가능
한 여러 마케팅요소를 유기적으로 조정 · 통합하는 활동을 뜻한다. 또한 진출 시장의
표적 시장의 선호도에 따라 적합한 특화된 마케팅 믹스는 각 시장의 環境(환경)에 적합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으나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따 통제 가능한 마케팅 요소로
는 소위 4P라고 하는 제품계획, 가격정책, 유통경로, 판매촉진 등이며, 그 외는 상표
전술, 마케팅서비스, 물적 유통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