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의 위기와 설교사역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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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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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년대의 민주주의의 기틀을 놓을때도 70년대 경제성장과 독제의 그늘속에서도 설교는 끊임없이 계속되었으며 80년대접어들어서는 민족의 고난에 슬픔을 같이 할수 밖에 없었던 때도 있따 이러한 설교의 선포는 결국 이민족의 운명과 같이 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던 것이다. 6.25와 각종 민족의 어려움에 피난처 되시는 하나님을 찾을수 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사회 전반적이 여건이 안定義(정이) 단계에 들어가면서 점차 신앙에 의지하는 것에서 후퇴하고 있따 세째는 이념과 체제의 약화를 들 수 있따 구 공산권이 넘어지면서 결국 전체 이념 해제의 아노미적인 상황을 맞이하여 교회의 권위조차도 상대주의적 잦대로 보게 되는 현실에 다다르고 말았다. 1910년 한일 합방이라는 민족 초유의 탄압속에서도 순교로써 말씀선포의 억압에 대하여 분연히 맞섰으며, 이후 6.25와 함께 민족의 아품에 대한 하나나님의 맺세지를 발하였다.한국교회의위기 , 한국교회의 위기와 설교사역론인문사회레포트 ,
한국교회의 위기와 설교사역론
한국교회의 위기를 이겨나기 위한 방법으로 설교의 중요성을 설명(說明)하였습니다.
여기에다 한국적인 설교자에 대한 과도한 환상적 기대가 더욱 설교사역을 어렵게 하고있따 설교자는 완전한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라는 기대 10.3% 말씀대로 살려는 자들80.2%로 설교자들을 말씀의 신비적 구도자로 보고 있따 또한 이러한 과도한 기대는 목회사역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1년에 156편의 설교를…(생략(省略))
한국교회의 위기를 이겨나기 위한 방법으로 설교의 중요성을 설명하였습니다. 1995년 1인당 GNP가 10,070$에 넘어선 이상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복음에 의지 하려는 열심이 사그러 들기 처음 하고 있따 둘째는 위기의식의 해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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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회의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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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이러한 민족 발전의 현장의 뒤안에는 위기의 요소들이 더욱 산재한바 지금의 현실은 매우 우려할 위기에 처하여 있다고 볼수 있따
첫째 국민소득의 향상으로 인한 성장후퇴현상이다. 아픔이 있으면 더욱더 절실하 바램과 위로를 요구하는 바, 그리스도의 평안과 또한 짐진자들의 위안과 치유로써 설교의 사역은 이 땅의 1000만 성도의 위업에 주추돌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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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1년 평양에 새워진 신학교가 1907년 7명의 졸업생을 배출함으로 처음 된 이땅의 설교 사역은 많은 change(변화)와 발전을 지켜 보며 운명을 같이 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