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직업교육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2:18
본문
Download : 특수학교 직업교육 과정.hwp
Ⅲ. 문헌에 대한 고찰
1. 문헌analysis(분석) 을 통한 의문점
(1) 책략 및 대안의 불충분성과 기존책략의 반복
본 문헌에 나타난 장애학생의 전환과정 지원책략으로 언급되는 고용기술교수, 지歷史(역사)회기술교수, 직장경험의 확대, 자기결정 교육과정의(定義) 적용, 가족참여의 보장, 관련기관의 참여와 협력 등은 그 책략적인 속성에 의한 다기보다 이의 피료썽만을 언급하고 있는 듯한 인상을 준다. 따라서 이러한 운영방법에 있어서 전환과정 지원책략의 적극도입을 통해 보완되어야 할 것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특수학교직업교육과정 , 특수학교 직업교육 과정의약보건레포트 ,
4. 장애학생(정신지체인 중심)의 전환과정 지원 책략 및 특수학교 직업
교육과정 운영책략
장애학생의 전환과정을 지원하는 책략으로서 특정 직업교육과정과 직업기술을 강조하는 고용기술교수, 기능적인 생활기술의 습득을 위한 지歷史(역사)회 중심교수, 직무훈련과 고용경험을 제공하는 직장경험의 확대, 자기결정과 역량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자기결정 교육과정의(定義) 적용, 가족구성원을 강화하고 훈련하는 가족참여의 보장 및 지歷史(역사)회 관련기관과의 협력이 요구된다 이와 같은 전환과정 지원책략은 특수학교 직업교육과정 운영과 직결되는 사항들인데, 현행 교육부규정은 프로그램(program]) 학습, 산학협동체제구축, 직업평가를 강조한 규정으로서 그외의 사항들은 언급조차 되어 있지 않다.
특수학교직업교육과정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 직업교육에 대한 과도한 문제화
현행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 직업교육에 대한 analysis(분석) 에서 초반부에 이미 제한점 및 한계점으로 제시된 국가수준 특수교육과정을 난점으로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To be continued )
,의약보건,레포트
그럼 data(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순서
특수학교 직업교육 과정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최근 특수교육에서 강조되는 자기결정 교육과정의(定義) 적용책략을 살펴보면, 자기관리(self-governance)정의(定義) 을 처음 으로 Rappaport(1981)의 역량강화, 자기결정 정의(定義) 의 시발점인 Nirje(1972)의 정상화 원리 등 기존 학자들의 자기결정 정의(定義) 폭만을 한정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정의(定義) 정의(定義)를 통해 책략적 방법의 피료썽은 더욱 올라가겠지만, 이에 대한 구체적 방법까지는 전혀 언급이 되질 않았다.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Download : 특수학교 직업교육 과정.hwp( 2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