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개념 및 해당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3:38
본문
Download : 기말자료.hwp
아동기와 청년기에는 많은 태도, 가치 및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은 물론 다양한 교과의 능력이 습득된다된다. 성인기에는 자신이 선택한 전문직 또는 생애에 관련된 적절한 지식을 습득하도록 기대된다된다. . 고전적 조건형성 하나의 전통은 고전적 조건형성(classical conditioning)이라 부르며, 이것은 주로 I. P. Pavlov(1849-1936)의 연구에서 도출된다된다. 학습은 유아기에 우유병 잡기와 어머니를 인식하기와 같은 단순한 기능의 습득으로써 처음 한다. Engineering의 새로운 발달은 지식의 저장 그리고 정보와 지식이 전수되는 방식 양자를 증가시키고 있다아 평생학습은 change(변화)하는 직업시장과 정보에 접근하는 새로운 기회를 이용하는데 중요하다.
고전적조건형성,교육심리,역조건형성,부정적,강화,활동강화물,자극변별,자기통제,행동목표,행동수정,사범교육,레포트
1.고전적조건형성
2.역조건형성
3.조형
4.부정적 강화와 부정적 벌
5.활동강화물
6.差別(차별) 강화계획
7.자극변별
8.행동목표(目標)
9.행동수정
10.자기통제
학습은 개인에게 중요하다. 간단히 말하면, 장면내의 자극이 유기체로 하여금 행동하도록 자극한다. 학습은 또한 개인에게 풍부하고도 다양한 생활양식에 기여할 수 있다아 평생학습능력은 오늘날 정보화 시대에 개인에게 특히 중요하다. 이전에 “중립적”이던 자극이 행동을 통제하는 능력…(drop)
1.고전적조건형성, 2.역조건형성, 3.조형, 4.부정적 강화와 부정적 벌, 5.활동강화물, 6.차별강화계획, 7.자극변별, 8.행동목표, 9.행동수정, 10.자기통제, FileSize : 57K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개념 및 해당사례사범교육레포트 , 고전적조건형성 교육심리 역조건형성 부정적 강화 활동강화물 자극변별 자기통제 행동목표 행동수정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1.고전적조건형성, 2.역조건형성, 3.조형, 4.부정적 강화와 부정적 벌, 5.활동강화물, 6.차별강화계획, 7.자극변별, 8.행동목표(goal), 9.행동수정, 10.자기통제, reference(자료)크기 : 57K






Download : 기말자료.hwp( 69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개념 및 해당instance(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