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래환자의 시장세분화를 통한 의료서비스의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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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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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 4개의 환자군으로 세분화 되었고, 각 세분환자군볍 인구사회학적 및 진료특성을 분석하고 진료수익 및 이용빈도의 influence(영향)요인을 우선순위별로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들 세분환자군별로 환자와 의료기관 과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시키기 위한 고객관계관리 戰略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 reference(자료)수집방법
- 외래 의료서비스의 수익성
- 외래진료 수익관련 influence(영향)변수의 상대적 중요도 평가
다.
ㅁ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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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래 의료서비스의 이용빈도 및 진료수익성에 근거한 외래환자 세분화 결과
- 분석방법
외래환자의 시장세분화를 통한 의료서비스의 고객관계관리
환자세분화 의료서비스 외래환자 RFM 외래진료 / ()





- 외래 의료서비스의 이용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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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세분화 의료서비스 외래환자 RFM 외래진료
순서
환자세분화 의료서비스 외래환자 RFM 외래진료 / ()
설명
ㅁ방법
- 외래진료 이용빈도관련 influence(영향)변수의 상대적 중요도 평가
- 외래 의료서비스의 수익성 군집분석 결과
ㅁ배경
- 분석대상
ㅁ 結論(결론) 본 연구는 의료서비스의 고객관계관리 적용을 위해 외래환자의 진료내역 데이터 분석통한 시장세분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RFMconcept(개념)을 병원이용빈도와 진료수익성에 기초하여 변형시킨 RFM방식을 이용하였고,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