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08:17본문
Download :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pptx
단순한 생존이 국가의 목적이라면 노예들의 국가나 동물들의 국가도 있을 텐데 그런 국가는 있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 ,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아리스토텔레스 이상국 공교육 철학자 교육철학
순서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
레포트/인문사회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인문사회,레포트






_SLIDE_1_
이상국가 공교
육
아리스토텔레스의
와
_SLIDE_2_
Contents
01 문제제기
02 이상국가
03 폴리스 교육제도 비판
04 왜 공교육이어야 하는가
05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
06 結論(결론)
_SLIDE_3_
서론
_SLIDE_4_
Chapter #1
문제제기
체는 공직들이 어떻게 배분되며 국가의 최고 권력은 누가 가지며 각각의 공동체가 추구하는 목표(goal)가 무엇인지를 결정하는 국가의 제도인 반면, [후략]
- 『정치학』 4권 제 1장
정
Q1
이상국가란 무엇일까
Q2
이상국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들이 필요할까
Q3
이상국가와 교육을 함께 이야기한 까닭은 무엇일까
_SLIDE_5_
Chapter #2
이상국가
(定義(정의))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상국가
가의 목적은 단순한 생존이 아닌 훌륭한 삶을 제공하는 것이다. 노예와 동물은 행복에도, 자유로운 선택에 근거한 삶에도 참여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 『정치학』 3권 제 9장
국
인간의 가장 큰 공동체인 국가의 목적 또한, 최고의 선을 추구하는 것이며 국가는 훌륭한 삶을 위해 존속한다
_SLIDE_6_
Chapter #2
이상국가
(定義(정의))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상국가
와 관련된, 달리 증명할 필요가 없는 명제는 최선의 국가는 행복하고 잘나가는 국가라는 것이다.
- 『정치학』 7권 제 1장
기서 우리의 관심사는 최선의 정체, 즉 국가가 최대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정체인데, [후략]
- 『정치학』 7권 제 9장
선의 정체한 국가가 가장 잘 다스려지는 정체이고, 행복에 이를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큰 국가가 가장 잘 다스려지는 국가이므로 [후략]
- 『정치학』 7권 제 13…(투비컨티뉴드 )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
Download : 아리스토텔레스,이상국가,공교육,철학자,교육철학.pptx( 95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