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strategy] 국제제품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4:18본문
Download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hwp
예를 들면 `쇼파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안락함을 구매`하는 것이다. 제품 자체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통해 편익을 구매하고자 한다. 우선 제품槪念은 일반적으로 세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국제마케터는 제품을 key point(핵심) 제품, 유 형제품 및 포괄제품 槪念 모두를 포함하는 총체적 차원에서 이해하고 제품정책…(To be continued )
[제품strategy] 국제제품strategy
Download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hwp( 92 )
순서
다.
첫째, key point(핵심) 제품(core product)槪念으로서 이는 소비자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용도나 편익 측면만을 고려한다.
셋째, 포괄제품(augmented product)으로서 유형 제품 槪念에다 추가적 서비스 및 혜택, 즉 품질보증, 배달, 설치, A/S 등의 서비스와 혜택이 부가된 가장 포괄적인 차원의 제품을 의미한다.
둘째, 유형 제품(tangible product)槪念으로서 이는 key point(핵심) 제품에다 품질, 스타일, 상표명, 포장 등의 요인이 부가된 槪念이다.
제품전략,국제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1.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2.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3.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4.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5.gif)
![[제품전략]%20국제제품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9C%ED%92%88%EC%A0%84%EB%9E%B5%5D%20%EA%B5%AD%EC%A0%9C%EC%A0%9C%ED%92%88%EC%A0%84%EB%9E%B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전략 국제제품전략
[제품strategy] 국제제품strategy
설명
[제품戰略] 국제제품戰略
목차
국제제품戰略
Ⅰ. 제품의 의의와 제품시장의 定義(정이)
1. 제품이란?
2. 제품시장의 定義(정이)
Ⅱ. 국제품종정책
1. 제품차별화정책
2. 폐화정책
Ⅲ. 품질정책
Ⅳ. 제품디자인정책
Ⅴ. 상표정책
1. 상표의 의의
2. 국제상표戰略
1) 유상표와 무상표
2) 고유브랜드 vs OEM
3) 개별상표 vs 공동상표
4) 상표인수
3. 상표명의 선정
4. 상표권 보호
Ⅵ. 포장정책
1. 포장정책의 의의
2. 제품포장과 국제마케팅戰略
1) 포장의 가격성
2) 포장의 견고성
3) 포장의 시장성
3. 수출포장과 HS분류
Ⅶ. 원산지效果(효과)
Ⅷ. 신제품개발戰略
1.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2. 신제품개발과정
1) 신제품 아이디어 확인
2) 신제품개발 장소
3) 신제품 테스트
국제제품戰略
I. 제품의 의의와 제품시장의 定義(정이)
1) 제품이란?
국제제품戰略을 수립하기 위한 선결조건은 제품의 槪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사제품이 활동하게 될 제품시장의 영역을 定義(정이)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