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연구] 학습자 지향적 marketing 전술에 관한 기초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1:45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연구] 학습자 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기초연구.hwp
점차 사회교육에 대한 시민(市民)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government 의 지원은 여전히 미흡함에 따라 비교적 풍부한 자본과 전문인력을 갖춘 상업적 사회교육기관, 즉 전문지식이나 기술을 가르치는 각종 사설학원과 입시학원, 대학의 平生敎育(평생교육)원, 언론기관이나 백화점 등에서 운영하는 민간문화센터와 같은 기관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따 이들 사회교육기…(drop)
먼저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살펴 보고 사회교육에 있어서 마케팅의 의미는 진정으로 무엇이며, 그 적응가능성과 한계 및 대안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문제점 및 대안을 살펴본 자료입니다. , [평생교육연구] 학습자 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기초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평생교육연구] 학습자 지향적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기초연구.hwp( 75 )
레포트/경영경제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1.gif)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2.gif)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3.gif)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4.gif)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5.gif)
![[평생교육연구]%20학습자%20지향적%20마케팅%20전략에%20관한%20기초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F%89%EC%83%9D%EA%B5%90%EC%9C%A1%EC%97%B0%EA%B5%AC%5D%20%ED%95%99%EC%8A%B5%EC%9E%90%20%EC%A7%80%ED%96%A5%EC%A0%81%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C%97%90%20%EA%B4%80%ED%95%9C%20%EA%B8%B0%EC%B4%88%EC%97%B0%EA%B5%AC_hwp_06.gif)
다.
Ⅲ. 기존연구의 한계와 학습자 지향성의 의미
1. 사회교육기관에 있어서 마케팅 적용의 한계
이와 같이 최근에 들어 많은 theory 가와 실천가들에 의해 마케팅 theory 이 사회교육분야에 도입되고 있따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원리의 도입은 부정적인 양상을 드러내기도 한다. 교육에 있어 이들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즉, 같은 호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누가 그 호로그램을 맡느냐에 따라 매우 큰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적재적소에 인원을 배치하는 것은 효율성의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설명
먼저 marketing 의 기본 槪念을 살펴 보고 사회교육에 있어서 marketing 의 의미는 진정으로 무엇이며, 그 適應가능성과 한계 및 대안은 무엇인지에 관련되어 problem(문제점) 및 대안을 살펴본 data(자료)입니다.
[lifelong education 연구] 학습자 지향적 marketing 전술에 관한 기초연구
순서
Ⅰ. 서론: 變化(변화)하는 교육현실과 마케팅의 의의
Ⅱ. 사회교육 마케팅의 기본 개념(槪念)과 마케팅 戰略의 요소
1. 사회교육 마케팅의 개념(槪念)
2. 사회교육 마케팅 戰略의 요소
Ⅲ. 기존연구의 한계와 학습자 지향성의 의미
1. 사회교육기관에 있어서 마케팅 적용의 한계
2. 사회교육 마케팅 관련 연구에 나타난 학습자 지향성의 의미
Ⅳ. 학습자 지향적 사회교육 마케팅 戰略의 성격
1. 고객지향적 마케팅의 의미
2. 학습자 지향적 마케팅 戰略의 분석틀
Ⅴ. 結論(결론)
이 네가지 요소외에 교육의 경우는 특히 사람(person)이라고 하는 요소가 추가될 필요가 있따 이 사람의 요소는 강사나 직원, 자원봉사자 등이 포함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