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올바른 교육 /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 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 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2:11
본문
Download : 올바른 교육, 올바른 교육 우리.hwp
당신이 교육을 받는 이유가 첫 번째 관점에 속하나 아니면 두 번째 관점에 속하나 이 두 가지 관점에 대한 나의 대답은 이러하다.
다.’이다.’이다.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다. 두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공부하는 이유가, 올바르지 않은 교육에 해당되는 것일까 두 질문에 대한 대답이 다른 이유를 생각해보니, 첫 번째 질문에서의 ‘교육’과 두 번째 질문에서의 ‘교육’을 다르게 보았기...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다. 즉, 전자 쪽에 치우친다. 첫 번째 관점은, ‘교육은 올바른 인간을 만들기 위하여 존재한다고 하면서도 실지로는 사회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는 사람들을 선별하기 위하여 존재해왔다. 평생 동안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사범교육 올바른 교육 /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 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 다. 그러나 누군가가 나에게 ‘두 opinion(의견) 중 어느 것이 올바르고 진정한 교육이냐 ’라고 묻는다면 후자를 택할 것이다. 그러나 ‘훌륭한 사람’은 어떤 사람을 나타내는 말인가 ‘잘 산다’는 의미는 무엇인가 돈, 명예, 권력, 금품 등 물질적으로 잘산다는 것인가 아니면 그것 이외의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지금부터 참다운 교육의 의미를 살펴보려고 한다. 교육에 대한 관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Download : 올바른 교육, 올바른 교육 우리.hwp( 17 )
순서
[사범교육] 올바른 교육 /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 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 다. 평생 동안 교육을 받으면서도, 우리가 교육을 받아야하는 이유를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그 질문을 물어본다면, 아마 모든 사람들은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 또는 ‘잘살기 위해서’라고 대답할 것이다. 평생 동안 ...
올바른 교육 우리는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 교육을 받는다. 내가 대학도 졸업하였는데 대학원에서까지 공부하려고 하는 이유는 선생님이라는 명성을 얻고 사회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으려고 하는 것과, 많은 돈을 벌기 위한 것 이다. 이 관점은 교육사회학의 이론인 기능주의, 갈등주의와 입장을 같이하고 있다아 (기능론 자들은 교육을 통해 신분을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고, 갈등론 자들은 교육을 지배계급을 위한 수단이라고 하였다.) 그 두 번째 관점으로는 ‘교육은 겉으로 보기에는 사회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는 사람들을 선별하기 위하여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지로는 올바른 인간을 만들기 위하여 존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