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4:09
본문
Download : 혼다.hwp
1990년 주요strategy 목표(goal)로 `250만대 생산체제(일본 140만대, 미국 70만대, 유럽 40만대로 세계 쉐어의 5%)를 확보하는데 두고있다
3. 후지사와 다케오
소이치로는 훌륭한 기술자였지만 그는 돈 관리 에는 능력이 부족했다.
순서
세계에서 200여만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의 경영자 혼다 쇼이치로의 생애와 혼다의 미국진출과정 및 마쓰시다 고노스케의 경영관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자금 조달 일도 겨우 끼워 맞추는 듯한 회사 경영에서 그가 한계를 느끼는 찰라 다케지마 히로시의 紹介(소개)로 후지사와 다케오를 만나게 된다 1949년에 그들은 서로 만나게 되고 1973년 혼다 에서 완전히 물러 날 때까지 그들은 함께 했다. 그들은 좋은 동반자인 동시에 경쟁자 이기도 하였는데, 금전관계 쪽은 후지사와 다케오가 , 기술은 소이치로 혼다가 맡게 되었다.
1. 혼다 story
2. 쇼이치로 혼다의 일생
3. 후지사와 다케오
4. 혼다의 미국 시장 진출 과정
5. 기술의 천재 쇼이치로 혼다와 경영의 신 마쓰시다 고노스케
6. 소감
경승용차 투데이(Today), 대중차 1.3l급 시빅(Civic)에서 2.7l급 중형차 레전드(Legend)까지 12개 차종과 경 상용차 액티(Acti),투데이(Today)를 생산하고 있다
1991년 현재 세계 생산 7위의 시빅(438,819대)를 비롯하여 미국판매 베스트셀러인 어코드(Accord)등 세계적인 모델을 다수 가지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자동차 외에 2륜차 오토바이로, `돈이 되는 나무`가 4륜차부문을 키워왔다.
상품도 제대로 가져 오지 않으면서 하루에 세 次例(차례)씩이나 수금 하러 올 정도로 돈 관리와 경영에는 부족한 면을 보였다.혼다 , 혼다자연과학레포트 ,
Download : 혼다.hwp( 50 )
레포트/자연과학
혼다
혼다
,자연과학,레포트
다.
1967년 경승용차 메이커에서 오늘날 세계 10강의 메이커로 성장한 배경에는 `팔릴 수밖에 없는 상품개발`,`불타는 혼다의 기술집단`,`신속한 해외진출`,`경영의 귀재 혼다 쇼이치로`,`혼다의 사무혁신`에 있다고 일컬음.
일본 후발 메이커로서 국내시장 확대보다는 미국등 해외진출로 시장개척에 주력하였고 2륜차에 의해 구축된 세계적 지명도에 시빅,어코드의 모델 컨셉트가 경제성을 추구하는 미국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어 순식간에 세계의 혼다로 성장하는 토양이 되었다. 이렇게 당초부터 역할을 분담하고 서로의 담당영역을 침범 하지 않기로 약속 했다.
어느때는 소이치로가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팔리지 않는 것은 이상하다며 불평을 하면 …(투비컨티뉴드 )
설명






세계에서 200여만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의 경영자 혼다 쇼이치로의 생애와 혼다의 미국진출과정 및 마쓰시다 고노스케의 경영관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