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co.kr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 > word8 | word.co.kr report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 > word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word8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1:08

본문




Download :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hwp




(기능적 문식성: 발신자 또는 수신자와 텍스트의 관계만을 크게 강조)
·국어활동은 그것이 이루어지는 실제적 상황 안에서 화자, 청자, 텍스트, 지시대상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총체적 과정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바르게 접근할 수 있다아
·국어활동의 총체성은 culture활동으로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다아→우리들이 대상에 대해 사고하고 표현하며 그것을 이해하는 활동 그 자체가 모두 culture적인 활동이다.)

2)culture의 계승과 창조
·국어교육은 기능적 문식성만을 기르는 데만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culture의 계승과 창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탈권위주의 시대: 개인의 능력이 강조→의사소통 능력이 중요한 척도의 하나가 된다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담당하는 것⇒국어교육
그러나 정보화 사회에서는 국어교육은 언어적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문식성(literacy) 발달에까지 관심을 확대할 당위성이 있다아
(문식성: 본래 문어적 능력을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지금은 읽고쓰기, 보고, 듣고, 말하고, 쓰는 능력을 모두 포괄하는 定義(정의) 으로 쓰인다.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국어교육학-국어교육 ,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1.gif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2.gif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3.gif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4.gif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5.gif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20본질,사고%20교육으로서%20국어교육)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의사소통의 주된 수단⇒언어(언어는 인간에게 심장의 고동만큼이나 중요함)
·인간의 의사소통 능력은 권위주의 시대보다는 탈권위주의 시대에 더욱 강조된다
권위주의 시대: 신분이나 출신 그리고 학력이 그 사람의 능력을 대변하는 경향이 강하다.…(skip)


국어교육학-국어교육

Download : 국어교육학(국어교육의 본질,사고 교육으로서 국어교육).hwp( 17 )




다.
전체 7,69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